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JR 동일본에서 도쿄 근교의 통근형/근교형 차량으로 활약중인 E233계 전동차 사진들을 올려 보았습니다.
0번대 : 츄오선, 이츠카이치선, 오메선 등에서 운행하는 접수번대입니다.
1000번대 : 게이힌토호쿠선의 간판 차량입니다.
2000번대 : 조반완행선, 치요다선 등지에서 운행중입니다.
3000번대 : 도카이도선에서 운용중인 접수번대입니다.
5000번대 : 케이요선에 투입된 차량입니다.
6000번대 : 2월 16일에 요코하마선에 도입되었습니다.
7000번대 : 2013년부터 사이쿄선에서 운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외에도 8000번대가 난부선에서 운용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언젠가는 사랑받는 작가가 되고 싶다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71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4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200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62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65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1003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75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8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92 | |
1479 |
벚꽃이 달력을 잘못 읽었습니다.6 |
2014-04-01 | 1216 | |
1478 |
북한 포격도발에서 북한이 잃은 것4 |
2014-03-31 | 195 | |
1477 |
미국 등의 아시아계 이민자의 경우 민족에 따라 이유가 조금씩 다르죠.2 |
2014-03-30 | 189 | |
1476 |
차 블렌딩에 대한 단상6 |
2014-03-29 | 428 | |
1475 |
주제는 바로 쓰레기 같은 내 자신입니다 여러분2 |
2014-03-29 | 152 | |
1474 |
[토론] 국경이 사라질 수 있을까요?14 |
2014-03-29 | 246 | |
1473 |
(규칙상 내용 삭제)5 |
2014-03-29 | 236 | |
1472 |
모비 딕(Moby-Dick) 완역본을 읽고 있습니다.4 |
2014-03-28 | 214 | |
1471 |
[게임이야기] 스타크래프트2를 하면서 자주 쓰는 조합2 |
2014-03-27 | 171 | |
1470 |
설정 짜면서 이것저것 생각해 본 게 또 있지요1 |
2014-03-26 | 172 | |
1469 |
천안함 폭침, 그리고 진영논리9 |
2014-03-26 | 237 | |
1468 |
어쩐지 매콤한 칼국수가 먹고 싶어지는 지금입니다.10 |
2014-03-25 | 336 | |
1467 |
[철도이야기] JR 동일본의 간판, E233계 전동차2 |
2014-03-25 | 502 | |
1466 |
무주지 비르 타윌5 |
2014-03-25 | 628 | |
1465 |
어찌저찌 건너왔습니다.10 |
2014-03-25 | 190 | |
1464 |
카스2 병자호란1 |
2014-03-24 | 165 | |
1463 |
댓글이 잘 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12 |
2014-03-23 | 255 | |
1462 |
규제개혁에서 잊어버리는 전제 (上)6 |
2014-03-22 | 223 | |
1461 |
설정의 차용에 관하여3 |
2014-03-21 | 171 | |
1460 |
쉽게 전파할 수 없는 재미1 |
2014-03-20 | 145 |
2 댓글
SiteOwner
2014-03-27 18:14:56
무도장 스테인리스스틸 차체에 각 운행노선별로 다른 색채와 도안을 적용한 저런 디자인이 참 좋습니다. 그래서 이런 심미적인 부분도 있어서 일본의 철도에 매력을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저런 열차가 역 플랫폼에 진입하는 것을 보면 기분도 좋고 탈 맛이 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런 사진들을 보면서 느끼는 것이 있는데, 정말 사진을 잘 찍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언제 이런 고품질 사진을 찍어볼 수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저도 사진취미를 가졌는데 요즘은 여유가 안 나서 보류해 두고 있습니다.
마드리갈
2017-11-13 23:47:31
E233계는 상당히 선진적으로 생긴 앞면 디자인, 그리고 고강성 스테인리스스틸 차체가 인상적이예요.
후쿠치야마선 탈선사고의 교훈을 반영하여, 충돌안전대책을 많이 강구하였고 골조의 배치의 합리화는 물론 고강성화도 실현한 상당히 선진적인 설계, 건널목사고대책 구비, 차폭 2,950mm의 최대한 넓은 차체, JR동일본 최초의 풀칼라 LED 방향막 등등의 앞선 요소도 곳곳에 반영되어 있어요. 물론 비상시를 대비한 이중화설계 또한 충실히 반영되어 있어요.
이렇게 혁신적인 차량이 일본의 철도계의 주류가 되고 있다는 점에서 정말 경이로움을 느껴요. 고효율 친환경차량들로 세대교체가 이루어지면서 보다 높은 차원으로 발전하는 데에 경외심을 갖게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