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컨베어 990은 컨베어 880의 엔진을 터보팬으로 개조하면서 동체 크기를 키웠지만,
당시 경쟁 제트여객기인 보잉 707이나 더글러스사의 DC-8보다 여전히 동체가 작은 데다가
터보팬으로 개조했다는 엔진마저 군용 태생의 굴레를 벗어던지지 못한 저바이패스비였기 때문에
역시 처참하게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스위스에어에서는 이 여객기를 선호했다고 합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65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0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185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56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58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997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67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2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81 | |
253 |
잘부탁드립니다!7 |
2013-04-02 | 186 | |
252 |
이번 최종훈씨 사건을 보면 참 재밌단 말이죠.1 |
2013-04-02 | 242 | |
251 |
으아아아아아아1 |
2013-04-02 | 132 | |
250 |
포럼과 위키의 발자취 (2013.2.25 ~ 2013.4.2)7 |
2013-04-02 | 247 | |
249 |
훌쩍훌쩍6 |
2013-04-02 | 264 | |
248 |
만우절 끝나가며 올리는 만우절 장난 이야기2 |
2013-04-01 | 246 | |
247 |
[저는 이렇게 놀아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Virtual pc 입니다.3 |
2013-04-01 | 1357 | |
246 |
실험집행중 절망진행중2 |
2013-04-01 | 224 | |
245 |
버스가 싫습니다.2 |
2013-04-01 | 335 | |
244 |
화장품을 사용하고 피부 트러블이 일어났어요.4 |
2013-04-01 | 318 | |
243 |
만우절에 써 보는 만우절의 유래5 |
2013-04-01 | 261 | |
242 |
왜 갑자기 축 처지는 걸까요 ㅜㅜ6 |
2013-03-31 | 204 | |
241 |
미술학원에서 하는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4 |
2013-03-31 | 208 | |
240 |
봄볕도 무시할 것이 안 되네요.1 |
2013-03-31 | 149 | |
239 |
저는 어릴 적 개구리와 메뚜기를 꽤 좋아했습니다.4 |
2013-03-31 | 327 | |
238 |
[방송 종료] 락과 재즈를 듣는 방송 4화121 |
2013-03-31 | 292 | |
237 |
날이 따뜻해졌어요2 |
2013-03-31 | 261 | |
236 |
레포트를 하면서 설정 제목을 생각중입니다.2 |
2013-03-31 | 193 | |
235 |
레포트가 뭐라고 이 시간까지!!2 |
2013-03-31 | 206 | |
234 |
1970년대 스위스에어의 컨베어 990 홍보 영상입니다.1 |
2013-03-31 | 217 |
1 댓글
마드리갈
2013-03-31 01:21:13
아무래도 산악지대라서 상승률이 높은 엔진을 장착한 여객기가 유리했을 거예요. 그리고 초기 터보팬 엔진은 신뢰성 문제가 좀 있어서, 오히려 터보제트가 유리했을 수도 있어요. 그런 특수한 상황이었기에 스위스항공이 세계의 대세와는 꽤 달리 컨베어의 여객기를 선호한 게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러고 보니 지금의 스위스 국제항공이 A340을 15대나 보유하고 있는 것도 결코 우연이 아닌 듯해요. 역시 스위스항공을 이름뿐만 아니라 문화까지도 계승한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