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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서의 불새특급

마키, 2021-10-19 16:50:53

조회 수
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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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의 생일을 앞두고 준비한 셀프 생일 선물은 킨키 일본 철도(近畿日本鉄道, 약칭 킨테츠近鉄)의 메이한 특급 갑(名阪特急甲)에 배차되어 오사카난바(大阪難波)-킨테츠나고야(近鉄名古屋)를 묶는 특급 열차, 킨테츠 80000계 "히노토리(ひのとり)"입니다.


이 차량도 이전 SHIGEMON 님의 유튜브에서 리뷰를 보면서 강렬한 메탈릭 레드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점 찍어 두었던 차량이었네요. 4월의 이야기에서 지나가듯 언급했는데 반년이 지난 10월이 되어서야 겨우 살 엄두를 냈네요. 제품은 TOMIX의 6량 세트로 실제 히노토리는 6량 편성과 8량 편성의 두 편성이 운행되고 있지만 제품은 현재 6량 편성만 발매되어 있고, 케이스는 8량 편성에 대응하기 위함인지 객차 2량 분의 공간이 비어있는 구성이네요.


아마존 재팬에는 현재 직배송되는 물건이 없어서 국내 모형점에서 하나 남은 재고를 입수.



늘 그렇듯 실차의 정보는 아무래도 좋고 단순히 차량의 색깔과 이름이 마음에 든건데 어쩌다보니 이것도 관서 지방의 차량이네요. 관서 지방의 차량에 무언가 끌리는 점이라도 있는걸까요...?? 불새(火の鳥)라는 의미의 애칭 히노토리는 트레이드컬러인 메탈릭 레드의 유선형 보디와 고급 특급 열차의 쾌적하고 안락한 차내 설비와 서비스를 날개를 펼치고 하늘을 비상하는 불새에 비유해 지어진 애칭이라는듯 합니다.


히노토리 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만화가 테즈카 오사무를 대표하는 걸작 "불새(火の鳥)" 와의 연관성은 없으나 일단 위키피디아 일본어 판 문서의 주석에 따르면 테즈카 프로덕션 측과의 사전 협의를 통해 애칭 사용에 대해선 승낙받았다는 모양입니다.



히노토리를 입수한걸로 연초에 생각해두던 위시리스트도 거의 다 지워가네요.


위시리스트에 남은건 500계 신칸센 노조미, WEST EXPRESS 긴가, EF81형 전기기관차 트와일라이트 컬러 정도인데 셋 중 하나는 아마도 연말 쯤에 입수해볼까 생각중이에요.





[TOMIX 공식 상품 소개 페이지]

https://www.tomytec.co.jp/tomix/products/n/98695.html

마키
東京タワーコレクターズ
ありったけの東京タワーグッズを集めるだけの変人。

4 댓글

마드리갈

2021-10-20 13:47:52

제목에서 역시 킨테츠의 오사카-나고야의 새 특급인 히노토리를 예상했는데 역시 맞네요.

오사카난바역 및 킨테츠나고야역에서 매시 정각(휴일 예외있음)에 출발하는 히노토리는 "신칸센과 경쟁하는 사철특급" 이라는 킨테츠 어번라이너가 쌓아온 역사를 더욱 풍부하게 해 주는 킨테츠의 역작이죠. 운임 또한 오사카난바-킨테츠나고야 구간의 보통차(좌석 2+2)가 4,540엔, 프리미엄(좌석 2+1)의 경우는 5,240엔이죠. 두 터미널역을 잇는 소요시간은 최속 2시간 5분. 신칸센의 경우는 신오사카-나고야 구간이 노조미 보통차 6,680엔/그린차 8,950엔이고 히카리 보통차 6,470엔/그린차 8,740엔으로 1시간 이내에 연결하긴 하지만 신칸센의 정차역인 신오사카역은 오사카 시내 북부에 위치하는데다 북부의 중심인 우메다에서도 비껴나가 있다 보니 역시 오사카 남부에서는 킨테츠의 특급이 경쟁력이 있는 것이죠.


관서의 철도차량이 개성있는 경우가 많죠.

예의 히노토리의 킨테츠 80000계는 킨테츠그룹 내의 차량제작사인 킨키차량(近畿車輛)이 제조한 것이고, 카와사키중공업(川崎重工業)도 관서권인 효고현에 있는 기업이죠. 참고로, JR서일본의 호화침대열차 트와일라이트 익스프레스 미즈카제 전용의 87계 침대기동차는 킨키차량과 카와사키중공업이 공동제작했어요.

마키

2021-10-20 20:35:07

500계 신칸센도 그렇고 웨스트 익스프레스 긴가도 그렇고, 척 봐서 멋있어 보이거나 끌리는 차량은 대부분 관서 계통이네요. 아무거나 내키는대로 모으다보니 중구난방이 되버린 라인업의 유일한 예외가 처음부터 이건 반드시 산다고 마음먹었던 H5계 신칸센 정도. C62 기관차마저 현재 서일본 교토 철도박물관 재적의 2호기인 점도 그렇구요.


하기야 유튜브에서조차 구독해보는 유튜버의 상당수가 칸사이벤을 쓰는걸 봐선 관서 지방 사람이거나 그쪽 출신이 많은듯 싶더라구요.


모형을 사면서 차량에 대해 알게된 점은 이 차량이 일본에서 최초로 모든 좌석에 백쉘이 갖추어진 차량이라고 하네요.

SiteOwner

2021-10-23 14:17:00

킨키일본철도의 새로운 특급차량인 킨테츠 80000계 "히노토리" 는 정말 개성적인 차량이지요. 게다가 2021년 블루리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게다가 외양과 성능은 물론 내부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킨테츠 공식 웹사이트의 히노토리 소개 페이지(바로가기, 일본어)에서도 소개된 것을 보면 프리미엄시트도 스탠다드시트도 편안하고 타고 싶어지는 감각이 가득한 멋진 특급형전동차라는 게 드러납니다.


킨키일본철도는 사설철도에서는 일본 최고의 영업거리인 501.1km를 자랑합니다. 16대 메이저사철 중에서 철도의 영업거리가 500km를 넘는 회사는 킨테츠뿐이고 2위가 수도권의 토부철도(463.3km), 3위가 중부권의 나고야철도, 약칭 메이테츠(444.2km). 게다가 한때는 1435mm, 1067mm 및 762mm(현재의 욧카이치 아스나로철도) 궤간을 모두 지녔기도 했음은 물론 강삭철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킨테츠는 개성적인 차량이 많은 관서의 철도회사에서도 유독 개성적인 차량이 많습니다. 2층차량의 대명사 비스타카(ビスタカー)는 킨테츠의 등록상표명입니다. 표준궤에서도 가공전차선 방식인 킨테츠오사카선-나고야선 계통과 제3궤조 방식인 케이한나선 계통의 차량이 형식이 다릅니다. 특히 케이한나선은 오사카지하철 츄오선과 직통되는데 제3궤조 방식이다 보니 분명 전철인데도 창밖의 풍경이 전기설비가 안 보이다 보니 매우 깔끔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1067mm 궤간의 미나미오사카-요시노선 계통의 차량도 이게 정말 1990년대에 나온 차량인가 싶을 정도로 디자인이 수려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도 수요가 있군요. 국내 모형점에도 재고가 있다니, 놀랐습니다.


예전에 봤던 애니인 약캐 토모자키군에는 세이부철도의 001계 특급전차가 나오기도 합니다(세이부철도 공식페이지, 일본어). 이것은 2020년 블루리본상을 수상한 차량이기도 합니다. 혹시 이 차량에는 관심이 있으신지도 알고 싶습니다.

마키

2021-10-27 18:28:24

처음엔 분명 신칸센이나 몇대 모아볼까 하고 시작한건데, 하면 할수록 사철의 개성있는 차량이나 관광 특급열차 쪽으로 파고들고 있네요. 단순히 스펙은 상관없이 디자인이 멋있다는 이유가 대부분이긴 하지만요.


소개해주신 세이부 001계는 최근 유튜브에서 A열차로 가자 9의 DLC(dawnlord Contents)에 포함되어 소개 영상에서 얼핏 본 차량이네요. 찾아보니 마이크로 에이스에서 올해 하반기 발매 예정, 아마존 재팬 예약 페이지에선 11월 월말 발매 예정으로 예약중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저런 특이한 디자인을 정말 좋아해서 기회가 되면 구해볼까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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