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창작물 또는 전재허가를 받은 기존의 작품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채색이야기] 면채색을 배워보자| 공지사항 6
|
2014-11-11 | 8310 | |
공지 |
오리지널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안내| 공지사항 |
2013-09-02 | 2407 | |
공지 |
아트홀 최소준수사항| 공지사항
|
2013-02-25 | 4812 | |
40 |
Boeing 737 입니다.| 스틸이미지 3 |
2013-04-03 | 250 | |
39 |
그림 공부중(2)| 스틸이미지 4
|
2013-04-03 | 166 | |
38 |
그림 공부 중.| 스틸이미지 4
|
2013-04-02 | 300 | |
37 |
McDonnell Douglas DC-10 입니다.| 스틸이미지 3 |
2013-04-02 | 269 | |
36 |
[오리지널] TRilliFE - 프롤로그| 스틸이미지 2
|
2013-03-31 | 271 | |
35 |
[트레이싱] TEKDOM@STER!| 스틸이미지 4 |
2013-03-31 | 6099 | |
34 |
[전재] 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 CG 모음 [스압주의]| 스틸이미지 8 |
2013-03-30 | 7046 | |
33 |
대우버스 BX 212입니다.| 스틸이미지 3 |
2013-03-29 | 566 | |
32 |
Boeing 727 입니다.| 스틸이미지 4 |
2013-03-29 | 254 | |
31 |
MMD로 마음의 소리를 패러디해봤습니다| 스틸이미지 1 |
2013-03-27 | 2840 | |
30 |
Convair CV-880 입니다.| 스틸이미지 5 |
2013-03-26 | 253 | |
29 |
Boeing 707 입니다.| 스틸이미지 3 |
2013-03-25 | 234 | |
28 |
McDonnell Douglas DC-8 입니다.| 스틸이미지 3 |
2013-03-25 | 257 | |
27 |
[오리지널] 나는 그린다 그림을| 스틸이미지 3 |
2013-03-24 | 266 | |
26 |
T:T.I.T.A.N.I.C.의 주요 등장인물들을 SD로 그려봤어요.| 스틸이미지 7
|
2013-03-24 | 1426 | |
25 |
[오리지널] 연습장 낙서들이에요.| 스틸이미지 7
|
2013-03-24 | 772 | |
24 |
[MMD] 미키를 스피드웨건으로 개조해보았습니다| 스틸이미지 8 |
2013-03-24 | 1902 | |
23 |
[트레이싱 패러디] 마음의 죠죠 [전투조류]| 스틸이미지 5 |
2013-03-24 | 5417 | |
22 |
[전재] 고퀄리티 착시 효과| 스틸이미지 3
|
2013-03-23 | 677 | |
21 |
[오리지널] 찹쌀떡(?)을 먹는 고양이| 스틸이미지 3
|
2013-03-21 | 1073 |
3 댓글
마드리갈
2013-04-03 16:46:39
737은 날개 아래공간이 너무 좁아서 저기에 엔진을 탑재해도 괜찮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역시 저규격 활주로에 착륙하려면 봄바르디어 C시리즈같이 저익기라도 각도가 높거나, 727이나 봄바르디어 CRJ처럼 뒤에 엔진이 가거나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님 드 하빌랜드 코멧처럼 익근에 엔진을 수납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문제는 상업용 고바이패스 터보팬 엔진을 넣기가 아주 어렵다는 데에 있어요.
대왕고래
2013-04-03 21:14:28
엄청 많이 들었어요, 저 이름. 전 비행기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데도!!
SiteOwner
2020-08-02 15:15:54
저도 초기의 737 엔진나셀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날개 하부공간이 좁다 보니 궁여지책으로 고안된 구조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그게 또 묘한 매력입니다.
루프트한자에서 운용되었던 737-100의 옆모습을 소개합니다(외부링크).
보잉 737의 요즘을 생각하면 참으로 착잡하기 그지없습니다.
최신기종인 737 MAX는 생산된 모든 기체가 운항정지되었고, 항공사에 인도되어야 할 기체는 장기보존중인데 이것도 부식이 진행되고 있어서 소프트웨어의 결함을 치유했다 하더라도 이번에는 하드웨어의 보수문제가 새로 생겨 있습니다. 이게 어떻게 해결될지는 아직도 답이 없고...완벽한 악순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