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창작물 또는 전재허가를 받은 기존의 작품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유럽 자전거 훔치기 대회(European Bike Stealing Championships)! 물론 진짜로 있는 대회는 아니고 WeLoveCycling이라는 자전거 온라인 매거진에서 일시적으로 기획한 프로그램입니다.
유럽의 세 개의 도시를 선정하여(체코 프라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이탈리아 로마) 넓은 광장에 자전거 한 대를 자물쇠 없이 덩그러니 세워놓고 어느 자전거가 제일 빨리 도둑을 맞는지 몰래카메라를 설치하고 시간을 재는 것이지요.
자, 과연 어디의 자전거가 제일 빨리 도둑을 맞았을까요? 직접 영상을 보시지요.
그리고 이 영상을 보시고 자전거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자전거 보안에 대해 환기가 되셨길 바랍니다.
HNRY라고 합니다. 그림도 그리고 소설도 쓰고 싶습니다.
2 댓글
마드리갈
2016-04-27 21:02:54
자전거는 안 탄지 오래 되어서 한동안 생각을 하지 않고 있었어요.
그래서 간만에 자전거 관련 컨텐츠를 감상하게 되네요.
시간차가 있긴 하지만 역시 견물생심은 장소를 가리지 않네요.
암스테르담에서는 22분 40초만에 자전거 절도가 발생했네요. 그리고 신호탄이 터지고 트럭이 열리면서 연주가 시작되자 도둑은 놀라서 정신없이 달아나고...로마에서는 1시간 7분 54초만에 절도 발생. 그런데 프라하에서는 한동안 자전거 앞에 경찰차가 있었던 탓에 2시간이 훨씬 지나도 도둑질이 발생하지 않았어요.
SiteOwner
2016-05-09 23:49:13
부유한 나라라고 해서 도둑질이 일어나지 않는 것도 아니라는 것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보안이 잘 갖추어져야 한다는 것도 잘 보입니다. 프라하의 경우는 자전거에 자물쇠가 채워져 있지 않더라도 근처에 경찰차가 있다 보니 확실히 절도가 억제된 것도 보입니다.
자전거 자체를 도둑맞지는 않았지만 부품을 절도당한 적이 있다 보니 확실히 남의 일로는 안 보이는군요.
게다가 군복무 도중에 AFKN에서 자주 보았던 캠페인인 Lock it up, or lose it 슬로건도 생각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