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우버스의 전성기를 비춘 BH 120입니다.
BH 120 모델 중 형 뻘인 BH120 S는 1983년 출시 당시 12M의 전장, 독일 MAN 사의 310마력 8기통 엔진, 6단 수동변속기를 탑재하고 1985년까지 생산하다 후속 차종인 BH 120 H로 바뀌었지요.
BH 120 H 시절에는 이스즈 330마력 엔진을 탑재하다가 점차 대우중공업에서 생산하는 엔진으로 바뀌고, 커민스 엔진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끔 하여 2009년까지 생산되다가 후속 모델인 FX212에 자리를 넘기고 단종되었습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5 댓글
마드리갈
2013-06-12 04:43:14
1983년부터 2009년까지 생산...굉장한 장수모델이군요.
역시 기본설계 자체가 상당히 훌륭했나봐요.
최근생산분은 외양이 꽤 달라졌을까요?
저 카탈로그에 나온 것 같은 구형 모델은 실제로는 별로 본 적이 없어서요. 주름가공된 경량 스테인리스스틸패널 디자인은 1980~1990년대에 크게 유행한 디자인이라고 알고 있거든요.
처진방망이
2013-06-12 21:17:47
금호고속은 9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현대, 기아, 대우 버스를 혼용했지만 외환위기 이후 대우그룹이 도산하면서 대우자동차 제조,판매 분야가 쪼개져 제품의 질 뿐만 아니라 A/S 망까지 허약해져서 이 때부터 현대/기아 버스에 편중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금호고속은 대우버스에 미련이 있었는지 2004년에 출시된 대우버스 BX212 의 런칭 커스터머 중 하나가 되었지만 BX212의 수많은 잔고장과 낮은 연비에 당한 뒤 현재까지 현대/기아 버스만 출고하고 있지요.
마드리갈
2013-06-12 19:56:16
위의 세 사진에 나오는 버스는 많이 봤어요.
역시 프레임은 기본적으로 동일한데 페이스리프트를 거쳐서 완전히 다른 차종으로 보였군요!! 그리고 타 본 경험도 있어요.
금호고속의 경우는 저 차종은 못 봤고, 기아자동차가 생산한 버스가 많았다고 기억해요.
처진방망이
2013-06-12 11:07:08
1985년 출시된 BH 120H는 형인 BH 120S에 비해 겉모습부터 달라져서 나왔습니다.
전조등, 방향지시등, 안개등이 일자로 통일되어 있고 앞 범퍼가 조금 더 앞으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BH 120 시리즈임을 상징하는 'Royal cruiser' 라는 별칭이 이 때부터 붙습니다.
1992년부터 페이스리프트되어 출시된 BH 120 F에서는 다시 앞모습이 약간 달라져서 나오지만
측면의 주름가공 스테인리스스틸 패널은 존속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부터 평판 스테인리스스틸 패널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2006년에 페이스리프트된 BH 120 F입니다.
이 때부터 평판 스테인리스스틸패널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2007년에 대우버스 FX 시리즈가 출시된 이후에도 생산을 계속하다가 2009년에 단종되었습니다.
SiteOwner
2014-01-13 00:41:35
이미지 링크가 깨져 있습니다.
나중에 게시물을 확인해 보시고, 깨진 링크를 대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