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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3대 상용차 브랜드의 변천사

B777-300ER, 2014-03-15 17:45:59

조회 수
358

.


국내 수입 상용차 시장 중 제일 큰 비중을 차지하는 스카니아의 변천사입니다.

스웨덴의 혹독한 기후가 상용차 계의 걸작품을 만들어 냈다고 할 정도로 선진적인 기술 개발 및 도입이 돋보입니다.

국내에는 80년대 후반에 아시아자동차를 통하여 수입되다가 기술제휴를 맺고 국내조립하는 단계까지 이르렀으나

아시아자동차가 기아자동차에 인수합병된 후 스카니아가 직접 지사를 설립하고 한국의 상용차 시장에 걸맞는 전반적인 전략을 펼친 끝에

한국에서 선호도가 높은 상용차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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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목과 악트로스를 주력으로 하여 유럽 상용차 자리에서도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는 벤츠의 상용차 부문 변천사입니다.

20세기 초 당시의 덤프트럭에 도입된 사이드 덤프 방식이 인상적입니다.

국내에는 70년대에 현대자동차가 버스 부문을 잠시 라이선스 생산하였고,

80년대 말부터는 쌍용자동차가 기술제휴를 맺고 트럭(ex-SY 시리즈) 부터 버스(ex-트랜스타)까지 국내 조립 생산하여 판매하다가

금융위기로 쌍용자동차가 몰락한 후 벤츠가 직접 한국에 진출했습니다. 

---------------------------------------------------------------------------------------------

-50년대

-70년대

-80년대

-90년대

국내 수입 상용차 시장의 양대 산맥 중 하나인 볼보의 각 연대 별 변천사입니다.

국내에는 80년대 말에 대우자동차가 기술제휴를 맺고 수입하다가

97년에 볼보가 대우자동차의 볼보 상용차 부문 판매권을 회수하면서 한국에 직접 지사를 설립하여

한국 내 점유율에서 스카니아와 양대 산맥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B777-300ER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2 댓글

마드리갈

2014-03-15 20:48:57

우선, 재미있는 영상을 소개해 주신 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보다가 시간이 금방 갔을 정도로 재미있고 귀중한 자료예요. 그리고 간략하지만 명쾌한 설명도 좋아요.


스웨덴이란 나라는 참 신비해요. 변방이라면 변방일까요?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자리잡고 남쪽으로는 발트해와 외레순 해협을, 북쪽으로는 극지방에 맞닿은 추운 나라이면서, 주변의 덴마크, 노르웨이, 핀란드와 비교해 보아도 중공업 쪽에서 특히 상당한 강점을 보이고 있어요. 물론 덴마크에는 오덴제철공, 노르웨이에는 하브야드그룹, 핀란드에는 바르칠라 등의 중공업의 명문이 있지만, 스웨덴은 특히 그 중에서도 두드러지고 있어요. 그래서 상당히 신기하게 보고 있어요. 스웨덴의 승용차산업은 좀 망해서 앞이 안 보이고 있지만...

메르체데스-벤츠 차량의 험지돌파력은 정말 대단해요. 예전에 학부생 시절 때 학교 내에 유니목 제설차가 있는 것을 보고는 꽤 놀랐던 적도 있었어요. 역시 자동차의 발상지이자 지금도 여전히 유효한 진정한 본가라는 사실을 입증해 주고 있어요.

SiteOwner

2014-03-16 20:24:39

스카니아와 볼보는 정말 많다 보니 위화감이 없습니다.

저 멀리 북유럽에서 시작한 회사가 한국 땅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을 보니 마치 처용같다고 할까요. 처용이 다른 나라에서 왔다고 그에 얽힌 여러 이야기가 외국의 것도 아니고 처용가가 국문학작품이 아닌 것도 아니지 않습니까. 그런 생각이 듭니다.

메르체데스-벤츠의 선진성은 역시 대단합니다.

20세기 초에 저렇게 적재함을 옆으로 기울였다는 데에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영상은 어제 다 봤습니다만, 코멘트는 사정상 지금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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