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eRomangOrc입니다.
기존의 다른 사이트에서는 되도록 얌전히 있긴 했었는대 폴리포닉 월드에서는 제 활동방향에 조금 노선을 바꿀까 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다른 사이트는 아무래도 좀 더 여러쪽의 많은 분들이 오시는 곳이다보니 왠만하면 그림이나 창작쪽으로 너무 튀지 않게 하려고 의식하고 있었어요.
다만, 아무래도 이곳은 좀 더 창작에 욕심을 가진 분들이 많은듯 하니 이쪽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일까 합니다.
우선 그림이나 창작에 대해 조언이나 요령, 과정 공개등을 많이 해보려 하네요.
나름대로 전공출신이기도 하고(디자인과 고등학교 졸업 / 만화창작과 졸업) 실제 해당 수업도 진행해본 경력이 있긴 해요.
(초 / 중/ 고등학생 교육 및 관련 과외 경험)
그리고 실제로 디자인 및 일러스트에 관한 외주 의뢰들도 작업했던 경험도 있고 하니 도움은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림이나 창작등에 관해서 질문이 있거나
(전 만화계열이기 때문에 그림뿐만 아니라 시나리오 및 연출 관련 전공학습도 많이 했습니다)
이쪽 업계나 계열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그림 자체에 대해서도 어드바이스나 팁을 원하신다면 가르쳐드릴게요.
단, 전 성격 자체가 맹목적인 비난이나 비판은 싫어하는지라 이런쪽으로 냉정한 비평을 원하셨다면 거기엔 부응해드리지 못할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고칠점이나 부족한 부분은 확실하게 말씀드릴 생각입니다.
제가 기본적으로 그림 자체엔 터치를 안하는 성향인지라 그리는 방법을 지시하진 않을겁니다.
(그렇게 하면 단기적으론 빠르게 늘지 몰라도 개인 고유의 개성을 지키고 키우는대는 안좋다고 생각하거든요.)
여튼 문의하신 사항들은 가능한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굳이 이번 글뿐만 아니라 앞으로 왠만하면 제가 있는동안은 쭉이요.
bow
2 댓글
마드리갈
2013-06-26 12:27:08
아...역시 창작관련분야를 전공하셨군요.
범상치 않다고 생각해 왔는데 역시 전공하신 분은 다르다는 생각이 들어요.
로망오크님의 노우하우가 창작을 좋아하는 포럼의 회원 모두에 정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믿고 있어요.
아무쪼록 잘 부탁드려요.
그리고 앞으로도 여기 포럼을 창작의 공간으로 자유롭게 써 주시길 바래요.
여우씨
2013-06-26 18:06:03
창작 관련분야를 전공하셧다니 부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