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blogs.yahoo.co.jp/ykss3974/47917680.html
그림들에서 알 수 있듯, 센다이 지역의 도호쿠 본선과 센세키선은 서로 비슷한 구간을 나란히 달리면서도 서로 연결선이 없습니다.(환승인정이 되는 역은 있음) 따라서 맨 위의 사진과 같은 광경이 자주 연출되고는 하지요.
센세키선의 타카기마치-리쿠젠오노 구간은 도호쿠 대지진 이후 아직 복구가 안 되고 있는데, 2015년에 이 구간을 복구함과 동시에, 도호쿠 본선 시오가마역-센세키선 타카기마치역을 연결하는 '센다이토호쿠라인'을 개통할 예정이라 합니다. 이시노마키에서 센다이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1분 줄어든다는군요.
그건 그렇고 저렇게 가까운 데에 이제껏 연결선도 없었다는 게 참...
언젠가는 사랑받는 작가가 되고 싶다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65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0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185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56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58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997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67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2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81 | |
1694 |
착잡하네요...5 |
2014-09-25 | 355 | |
1693 |
어제 누나에게 들은 명언3 |
2014-09-25 | 176 | |
1692 |
조선왕조에 대해 인터넷 서핑을 하다 보면 흥미로운 게 많습니다.8 |
2014-09-24 | 206 | |
1691 |
지난 주에 친구가 육군에 입대를 했습니다3 |
2014-09-22 | 235 | |
1690 |
여러모로 졸린 하루군요.3 |
2014-09-21 | 141 | |
1689 |
일상 이야기3 |
2014-09-20 | 141 | |
1688 |
펀드투자라...6 |
2014-09-19 | 153 | |
1687 |
혼탁한 시대를 향한 몇 마디9 |
2014-09-19 | 237 | |
1686 |
모바일게임에서 갖고 있는 코인을 다 써 버렸습니다.3 |
2014-09-18 | 111 | |
1685 |
아마존이 좋긴 좋군요.4 |
2014-09-17 | 127 | |
1684 |
[철도이야기] 일본 철도의 병행재래선2 |
2014-09-16 | 199 | |
1683 |
이제 1월까지 어떻게 버티려나...3 |
2014-09-15 | 142 | |
1682 |
[철도이야기] 도호쿠 본선과 센세키선2 |
2014-09-14 | 234 | |
1681 |
참,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봤던 것 있잖습니까.3 |
2014-09-13 | 113 | |
1680 |
경주에 무슨 축제가 있길래 다녀왔습니다.4 |
2014-09-13 | 168 | |
1679 |
자각몽이 안 된다면 예지몽이라도...(?)2 |
2014-09-12 | 135 | |
1678 |
이런 저런 이야기.8 |
2014-09-12 | 361 | |
1677 |
요즘 글을 조금씩 쓰고 있습니다.4 |
2014-09-10 | 122 | |
1676 |
요즘 치실을 쓰는 양이 늘어났습니다.4 |
2014-09-10 | 204 | |
1675 |
느긋하며 바쁜 나날들4 |
2014-09-08 | 194 |
2 댓글
SiteOwner
2014-09-14 23:34:26
센세키선은 2011년 동일본대지진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게다가 선로의 복구는 물론 피해지역부흥조차도 가닥이 안 잡히는데다 노선 자체가 고수익 노선이 아니다 보니 우선순위가 밀렸을 수도 있었다고 봅니다. 다행인 것은, 그나마 복구공사를 하면서 JR동일본에서 불통구간에 대해서는 버스로 대행해 온 점입니다.
2015년 이후 복구되면 운전계통도 도호쿠본선의 시오가마역 이남과 센세키선 타카기마치 이북 구간의 직통운전도 이루어질 것이라니 그것을 기대해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마드리갈
2017-11-27 02:53:20
사진에서 본 운행형태는, 마치 각각 다른 철도회사의 선로가 인접해 있는 것 같아요.
왜 그런지를 찾아보니 역시 이해가 되었어요. 도호쿠본선은 원래 1883년에서 1906년까지 존재했던 사설철도인 일본철도를 국유화한 것이고, 센세키선은 1925년 개업한 미야기전기철도를 1944년에 국유화한 것이네요. 게다가 전기방식도 도호쿠본선은 교류 20kV, 50Hz이고 센세키선은 직류 1500V. 역시 교직양용차량이나 내연기관 탑재차량같은 게 아니면 직통운전이 불가능하니 사실상 다른 철도처럼 운영되고 있었어요.
일본의 철도환경을 발전시키기도 하지만, 이렇게 인접한 운행계통의 통합도 저해하기도 하는 다양한 규격은 이렇게 양날의 칼로 작용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