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컨베어 990은 컨베어 880의 엔진을 터보팬으로 개조하면서 동체 크기를 키웠지만,
당시 경쟁 제트여객기인 보잉 707이나 더글러스사의 DC-8보다 여전히 동체가 작은 데다가
터보팬으로 개조했다는 엔진마저 군용 태생의 굴레를 벗어던지지 못한 저바이패스비였기 때문에
역시 처참하게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스위스에어에서는 이 여객기를 선호했다고 합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68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2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189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60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63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1001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73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4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88 | |
235 |
레포트가 뭐라고 이 시간까지!!2 |
2013-03-31 | 206 | |
234 |
1970년대 스위스에어의 컨베어 990 홍보 영상입니다.1 |
2013-03-31 | 217 | |
233 |
운전실력이 조금씩 느는 것이 느껴집니다.4 |
2013-03-30 | 181 | |
232 |
장고:분노의 추적자 보고 왔습니다.2 |
2013-03-30 | 238 | |
231 |
만약 대학을 가면 어디다 돈을 많이 쓸까 생각해봤는데4 |
2013-03-30 | 192 | |
230 |
페북에서 퍼온 사이트들 ㅇㅅㅇ3 |
2013-03-30 | 482 | |
229 |
오늘 트랙터를 빌려서 로터리 작업을 했습니다.2 |
2013-03-30 | 666 | |
228 |
오늘은 정말 피곤했어요.2 |
2013-03-30 | 314 | |
227 |
락과 재즈를 듣는 방송 4화 예고2 |
2013-03-29 | 148 | |
226 |
남자다운 이름을 정하는것은 의외로 어렵네요1 |
2013-03-29 | 183 | |
225 |
교과서로 먼저 접해 본 소설이 있으신가요?4 |
2013-03-29 | 155 | |
224 |
좋아하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오프닝이 있으십니까?6 |
2013-03-29 | 323 | |
223 |
영어는 참 재미있는데 말이죠4 |
2013-03-29 | 177 | |
222 |
사랑니, 물리쳤다!!6 |
2013-03-29 | 245 | |
221 |
장거리 이동 시 어떤 교통수단을 주로 이용하시나요?4 |
2013-03-29 | 160 | |
220 |
다신 아이폰을 사고 싶지 않아요3 |
2013-03-29 | 247 | |
219 |
오랜간만입니다. 배신당했네요.4 |
2013-03-28 | 218 | |
218 |
봄나물은 생기 있는 맛이 있습니다.4 |
2013-03-28 | 158 | |
217 |
설정을 짜 보았더니 아쉬운 점이 있네요.14 |
2013-03-28 | 288 | |
216 |
여러가지 이야기4 |
2013-03-28 | 156 |
1 댓글
마드리갈
2013-03-31 01:21:13
아무래도 산악지대라서 상승률이 높은 엔진을 장착한 여객기가 유리했을 거예요. 그리고 초기 터보팬 엔진은 신뢰성 문제가 좀 있어서, 오히려 터보제트가 유리했을 수도 있어요. 그런 특수한 상황이었기에 스위스항공이 세계의 대세와는 꽤 달리 컨베어의 여객기를 선호한 게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러고 보니 지금의 스위스 국제항공이 A340을 15대나 보유하고 있는 것도 결코 우연이 아닌 듯해요. 역시 스위스항공을 이름뿐만 아니라 문화까지도 계승한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