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피트는 일본의 철도회사 중 하나인 난카이 전철의 공항특급열차 중 하나인데, 간사이공항과 오사카 난바를 연결하는 열차입니다.
4월부터 6월까지 기간한정으로 기동전사 건담 UC와의 제휴 이벤트로 붉은 도색을 한 차량이 돌아다니고 있지요.
혹시 타 보신 분 계신가요?
언젠가는 사랑받는 작가가 되고 싶다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68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2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189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60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63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1001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73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4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88 | |
1595 |
스페인의 새 국왕 즉위에 대한 여러 이야기(사진있음)10 |
2014-07-01 | 530 | |
1594 |
[철도이야기] 이제 인천에서도 KTX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군요.3 |
2014-06-30 | 181 | |
1593 |
아스피린을 사려고 했는데...6 |
2014-06-28 | 329 | |
1592 |
'영구치 결손증' 있으신 분 있나요?3 |
2014-06-27 | 123 | |
1591 |
혹시 '붉은 라피트' 타 보신 분?3 |
2014-06-26 | 281 | |
1590 |
영구기관 속 주판알5 |
2014-06-25 | 433 | |
1589 |
영국요리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3 |
2014-06-24 | 264 | |
1588 |
아직도 무한동력을 꿈꾸고 있는 사람이 있을줄은 몰랐습니다8 |
2014-06-23 | 293 | |
1587 |
사형을 선고받았으나 집행은 되지 않은 자들.7
|
2014-06-23 | 381 | |
1586 |
어제 탈영 소식 하니까 생각나는 건데3 |
2014-06-22 | 177 | |
1585 |
질문해결, 새로운 이야기1 |
2014-06-21 | 249 | |
1584 |
영국 요리에 대해 단편적인 일화를 하나 말해 보자면3 |
2014-06-20 | 173 | |
1583 |
어떤 영국요리를 드셔 보셨나요?3 |
2014-06-19 | 194 | |
1582 |
육상자위대 훈련용 전투식량을 입수했습니다6 |
2014-06-18 | 523 | |
1581 |
일본의 피해자 행세를 풍자하는 해외 네티즌의 풍자화3 |
2014-06-18 | 373 | |
1580 |
현충원의 인공기, 그리고 생각 몇 가지6 |
2014-06-15 | 230 | |
1579 |
중장비로 실행하는 다양한 묘기3 |
2014-06-15 | 311 | |
1578 |
지금 쓰는 작품의 설정 관련해 이것저것3 |
2014-06-14 | 150 | |
1577 |
규율과 욕망 사이 - 필터링한 욕설 등 여러 가지4 |
2014-06-13 | 370 | |
1576 |
[철도이야기] 일본의 특정회사 직원만 들어갈 수 있는 역3 |
2014-06-12 | 268 |
3 댓글
SiteOwner
2014-06-26 23:03:57
이제 취역 20주년이 되는 라피트...아직 타 본 적이 없습니다.
물론 저 붉은 라피트는 물론이고, 청색의 원래 라피트도 아직은 타 본 적이 없습니다. 이상하게 기회가 나질 않고 있는데, 올해 6월까지라니까 다시 저 도색으로 운행을 한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은 한은 저 붉은 라피트를 탈 기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난카이는 일본 16대 메이저 사설철도 중의 하나로, 상당히 독특한 이력이 있습니다.
영업지역은 관서인데 차량은 관동 업체에서 조달하는 것도 특징으로, 스테인리스스틸 차량기술이 탁월한 도큐차량제조(현재 JR동일본 산하의 J-TREC으로 이관)로부터 도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제어장치는 히타치, 모터는 미츠비시 또는 토요기전, 대차는 스미토모금속을 주 도입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위의 라피트용 50000계는 도큐차량제조에서 조달되었지만 보통강철 재질로, 1995년에 블루리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대왕고래
2014-06-26 23:45:23
일단 일본을 간 적이 없어서...;; 근데 저 붉은색을 보고 "어? 샤아?" 하고 생각했는데 역시 그것이었군요.
저속으로 설계해도 3배 속도라 고속이 나올 거 같네요 ㅎㅅㅎ
마드리갈
2017-11-27 02:47:52
붉으니까 3배 빠르겠네요. 원래 특급이니까 일반열차보다는 훨씬 빠르겠지만요.
다음에 일본으로 여행갈 때는 관서권으로 갈 것을 생각하고 있는데, 칸사이공항에서 교토로는 JR서일본의 하루카를 타고, 오사카 난바에서 칸사이공항으로는 난카이전철의 라피트를 타려고 계획하고 있어요. 저건 이달까지만 운행할테니 라피트를 타더라도 저 도색이 다시 운행하지 않는 한은 기회가 안 오겠지만요.
수도권으로 다시 가면 JR동일본의 E259계 나리타익스프레스와 케이세이의 160km/h 운전대응의 2세대 AE 스카이라이너도 타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