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터 2 충돌 테스트입니다. KNCAF 기준 운전자는 별 4개, 동승자는 별 5개입니다.
봉고 3 충돌 테스트입니다. KNCAF 기준 운전자는 별 3개, 동승자는 별 5개입니다.
포터나 봉고와 같이 엔진룸이 앞에 튀어나와 있지 않은 트럭들은
정면충돌 시 차량 정면에 충격을 흡수할 만한 구조물이 없기 때문에 교통사고, 특히 정면충돌 시 일반 승용차보다 더 취약합니다.
본 충돌테스트는 화물이 적재되지 않은 상태에서 실시했는데, 화물이 적재된 상태를 감안하면 운전자 또는 동승자가 받는 충격은
더 심해질 수밖에 없지요.
이렇게 교통사고에 취약한 화물자동차의 구조는 전면부 구조의 보강 또는 디자인 변경 등을 통한 개선이 시급하다고 봅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68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2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189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60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63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1001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73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4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88 | |
455 |
차량 블랙박스에 찍힌 화물기 추락 장면입니다.5 |
2013-05-01 | 234 | |
454 |
ING.....(부제:깔끔과 별난 취향으로)1 |
2013-04-30 | 128 | |
453 |
오늘의 NC2 |
2013-04-30 | 135 | |
452 |
[음악방송] DJ. HNRY의 Simple Beat Land [p.m. 09:20~10:20]3 |
2013-04-30 | 330 | |
451 |
북한이 급하긴 급한가 봅니다.5 |
2013-04-30 | 257 | |
450 |
구내염은 은근히 사람을 성가시게 하네요.2 |
2013-04-30 | 319 | |
449 |
사이트 리뉴얼 완료4 |
2013-04-30 | 169 | |
448 |
오늘도 그림 하나2 |
2013-04-29 | 215 | |
447 |
오늘의 이대호1 |
2013-04-29 | 122 | |
446 |
그림의 캐릭터 포즈로 생각중인 것들5 |
2013-04-29 | 352 | |
445 |
환상만화경 홍무이변의 장(전편) 예고 영상 공개!1 |
2013-04-29 | 324 | |
444 |
볼 때마다 공포를 자아내는 1톤 트럭 충돌테스트입니다.3 |
2013-04-29 | 553 | |
443 |
이번 휴일엔 너무 무모했을지도...4 |
2013-04-29 | 243 | |
442 |
일요일에 못자리와 다른 일들을 하였습니다.2 |
2013-04-29 | 670 | |
441 |
사이트 리뉴얼 예고 (4월 30일 0시-6시)2 |
2013-04-29 | 202 | |
440 |
문 차고 도망가기의 결말은 비극이니..6 |
2013-04-28 | 384 | |
439 |
어제 큰누나를 만났습니다.3 |
2013-04-28 | 197 | |
438 |
저희 집 주변에서 개화하고 있는 봄꽃들입니다.1 |
2013-04-28 | 319 | |
437 |
자캐 그림 그 2번째1 |
2013-04-28 | 220 | |
436 |
역시 개인맞춤주문은 아직 어려운 일일까요?4 |
2013-04-28 | 232 |
3 댓글
마드리갈
2013-04-29 15:25:06
영상을 봤어요. 내부 탑승자는 안전을 전혀 보장받지 못하는 게 보여요.
이런 1톤트럭이나 더 작은 경트럭도 그런데, 국산, 일본제, 유럽제의 대형트럭은 어떨까요. 탑승자 위치가 높아서 그나마 괜찮은 걸지...그런 걸 보면 북미의 트럭처럼 앞에 엔진이 있는 설계방식이 확실히 좋아 보여요. 차량의 길이가 더욱 길어진다는 불리한 점은 있더라도, 탑승자 보호에는 더 적합할 거예요.
처진방망이
2013-04-29 15:39:03
한 때 1톤 트럭 중에서 '리베로' 라는 차종이 있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의 RV 차량인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만든 화물차로,
엔진이 앞에 있어서 포터보다 높은 주행 및 사고 시의 안정성이 높았고, 유지/관리가 비교적 간편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단종되었지요.
SiteOwner
2014-02-04 20:56:44
저는 캡오버 디자인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대형트럭의 경우는 그나마 운전석이 높은 위치에 있는데다 하부의 경우 엔진 등의 단단한 구성품이 들어 있어서 충돌시 힘을 받을 때 탑승구획에의 피해는 상당히 적습니다. 그러나 소형트럭의 경우는 전혀 그렇지 못합니다. 그래서 소형트럭의 경우 미국식의 픽업트럭이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게다가 그 캡오버 디자인의 구조적 취약성으로 인해 충돌사고현장에서 두 다리를 잃고 출혈과다로 죽은 제 친구의 사례를 기억하고 있기에 더욱 그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