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옆나라는 직통운행을 하면 상당히 골치아파지는군요.
회사마다 시스템이 다른데 그걸 다 뜯어고치거나 해야 하니까요.
예를 들자면 신호체계도 다르고, 차량 규격도 다르고 하니...
2. 평면으로 스위치백을 하는 곳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여기.
3. 옆나라는 회사간에 경쟁이 참 심한 모양인 것 같군요. 환승역도 웬만해서는 안 만드는 걸 보면.
4. 생각해 보면 꽈배기굴은 참(...).
5. 432역의 역명은 답이 없습니다.
언젠가는 사랑받는 작가가 되고 싶다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68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2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189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60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63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1001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73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4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88 | |
1096 |
음모론에 공통점이 있다면4 |
2013-09-16 | 182 | |
1095 |
변경사항 안내 (꼭 읽고 댓글달아 주세요)10 |
2013-09-16 | 282 | |
1094 |
여러분이 자주 출몰하는 곳은 어디인가요?5 |
2013-09-15 | 326 | |
1093 |
[이미지 많음] 심즈2 새마을 플레이 일지(2)4 |
2013-09-14 | 833 | |
1092 |
오늘까지는 비가 온다는군요.2 |
2013-09-14 | 184 | |
1091 |
음, 까일 부분이 있는 회사였던가……2 |
2013-09-13 | 269 | |
1090 |
삼촌과 조카2 |
2013-09-12 | 268 | |
1089 |
일본 철도문서를 작성하다가 생각하게 되는 건데1 |
2013-09-12 | 292 | |
1088 |
작품설정 - 구소련에는 '국내여권'이라는 것이 있었는데...1 |
2013-09-11 | 247 | |
1087 |
오늘 꿈을 꾸었는데2 |
2013-09-11 | 184 | |
1086 |
HNRY의 카스토리 - 이탈리아제의 빌드 퀄리티에 관하여4 |
2013-09-10 | 757 | |
1085 |
요즘 정신없이 피곤하네요.4 |
2013-09-10 | 184 | |
1084 |
예비군 훈련을 다녀왔습니다.4 |
2013-09-09 | 159 | |
1083 |
철도 관련 문서를 만들거나 보면서 생각해 보거나 알게 된 것들4 |
2013-09-09 | 281 | |
1082 |
종교라는것이 과연 유물로 남을 때가 올지 궁금합니다.9 |
2013-09-09 | 431 | |
1081 |
조지 케난의 경고2 |
2013-09-08 | 349 | |
1080 |
HNRY의 카스토리 - 경찰차에 관한 이야기7 |
2013-09-08 | 934 | |
1079 |
롤란트 프라이슬러 문서가 있어 찾아봤는데1 |
2013-09-08 | 729 | |
1078 |
요즘 졸업작품 근황2 |
2013-09-08 | 466 | |
1077 |
마장동 축산물시장 다녀왔습니다.2 |
2013-09-07 | 366 |
4 댓글
대왕고래
2013-09-09 20:48:31
에...? 432역이 무엇이길래...? 검색을 해도 안 나옵니다... 제 검색력의 한계일까요...
HNRY
2013-09-10 00:07:51
이수역이네요. 이수역이 서울지하철 4호선 432번이거든요.(7호선은 736번이지만....) 그리고 여기의 역명이 총신대입구(이수)역인데 이런 식의 병기를 하게 된 사연이 사연인지라;;
HNRY
2013-09-10 00:11:45
5. 뭐, 신창역도 있으니..... - (생수)
마드리갈
2017-11-06 23:30:49
일본의 철도회사 및 노선에는 변수가 상당히 많아요.
직통운전의 필요가 없는 지하철은 토공비 절약 및 저전압 급전이 가능하게 제3궤조식을 채택하고, 궤간조차 타 노선과 다르거나 고무타이어 차륜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직통운전을 필요로 하는 지하철은 토공비 부담이 더 커지지만 가선급전을 택하고 있어요.
킨테츠의 경우는 인수합병을 많이 거쳤다 보니 궤간에 1,435mm, 1,067mm, 762mm의 3가지 규격을 모두 지니기도 했어요.
어떤 철도회사의 경우 자금력의 한계로 인해 신규차량을 발주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어 차량 본체, 대차, 전장품 등을 여러 철도회사에서 사들여 조합하여 독자적인 차량을 만들어내기도 해요. 나가노전철이나 토야마지방철도 등의 중소규모 철도회사들이 이런 식으로 차량을 조달하고 있고, JR서일본같은 대규모 회사들도 기존 차량을 대폭 개조하여 새로운 형식을 만들어내고 있어요.
사실 한국철도사에서도 이런 것이 있었어요. 전라선, 대구선, 동해남부선 등은 궤간이 762mm인 사설철도였다가 조선총독부 철도국이 인수하여 1,435mm로 개궤하여 직통운전을 가능하게 한 후 오늘에 이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