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서울시에서 직접 발표한 것인데, 시기는 올해 하반기쯤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대피설비가 되어 있지 않은데 어떻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6호선 설비를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독바위역, 새절역, 상월곡역에 대피선이 설치되어 있고, 그 외 효창공원앞역과 삼각지역 사이에도 대피선이 있습니다. 이 선로들을 통해 대피와 완급결합이 이루어지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언젠가는 사랑받는 작가가 되고 싶다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68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2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189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60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63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1001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73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4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88 | |
2356 |
[철도이야기] 서울지하철 7호선이 만약 연장된다면?3 |
2016-03-16 | 269 | |
2355 |
바둑 문외환이 보는 지금까지의 이세돌 대 알파고6 |
2016-03-15 | 370 | |
2354 |
포럼 정상화 안내 |
2016-03-14 | 141 | |
2353 |
[철도이야기] 서울지하철 6호선에 급행을 운영한다는군요.2
|
2016-03-13 | 288 | |
2352 |
철도사고의 영향을 받은 것은 처음이네요10 |
2016-03-12 | 387 | |
2351 |
내 윤사점수와 국어점수가 완전 수라장4 |
2016-03-11 | 230 | |
2350 |
오늘 좀 놀랐습니다2 |
2016-03-10 | 137 | |
2349 |
오늘 혹시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 보신 분 있나요?3 |
2016-03-09 | 165 | |
2348 |
Long Time No See....3 |
2016-03-08 | 132 | |
2347 |
Saints Law6 |
2016-03-07 | 168 | |
2346 |
파스큘라의 발라드.5
|
2016-03-07 | 246 | |
2345 |
돈이 많이 생기니까 좀더 신중해진 듯합니다.3 |
2016-03-06 | 141 | |
2344 |
공기업이 더하네요.4 |
2016-03-05 | 209 | |
2343 |
앞으로 자녀를 낳으면 자녀교육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3 |
2016-03-04 | 159 | |
2342 |
날씨가 확실히 많이 따뜻해진 것 같습니다.3 |
2016-03-03 | 132 | |
2341 |
드디어 기다리던 개강을 맞이했습니다.3 |
2016-03-02 | 133 | |
2340 |
파스큘라는 웃지 않는다.(160306 수정)7 |
2016-03-02 | 233 | |
2339 |
짤막한 근황3 |
2016-03-02 | 146 | |
2338 |
개학 하루전!4 |
2016-03-01 | 158 | |
2337 |
4년에 한 번 있는 날입니다.3
|
2016-02-29 | 147 |
2 댓글
마드리갈
2016-03-15 14:01:14
이전에 6호선을 이용할 때 몇몇 역의 구조가 좀 특이하다는 것을 보긴 했는데, 그게 급행운전을 상정하고 만든 것이었군요. 그 점은 확실히 좋게 보이고 있어요.
관건은 6호선이 은평구-마포구-용산구-중구-성북구-중랑구를 지나는 터라 연선지역의 장거리 수요에 얼마나 잘 대응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일부 역의 대피선 시설을 얼마나 잘 이용할 수 있을지가 될 거예요. 대피선의 이용빈도가 본선보다 높아서 대피선 궤도의 마모가 높아진다든지, 보선장비의 유치 등이 힘들어진다든지 하면 그건 그것대로 더욱 난감할 거니까요.
SiteOwner
2016-03-19 23:00:18
서울지하철 6호선 말단의 루프식 배선은 도쿄대학 토목공학과 교수 소네 사토루의 저서 새로운 철도시스템에서 비슷한 형태의 것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이 만드는 단말역의 경우 루프식 배선을 통해서 여객이 다 내리고 회송시키는 열차를 역전 없이 빼내는 방법으로 제안한 것인데, 이렇게 만들 경우 통과식 승강장의 장점과 두단식 승강장의 장점을 합칠 수 있다 보니 꽤 효과적입니다. 예의 6호선의 경우는 그냥 단선 배열이라서 그 책에서 언급된 형태와는 다소 다르고 열거한 장점을 누리기에도 부족하지만요.
일단 배선을 보니 DMC와 합정에 대피선이 추가로 있었더라면 확실히 경쟁력이 있겠다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