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여러 유형의 소위 '갑의 횡포' 가 큰 이슈입니다.
저는 '갑의 횡포'는 천민자본주의의 한 유형으로서 개선이 시급한 하나의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갑의 횡포'는 자기가 맡은 일은 자기가 책임지지 않고 다른 사람들에게 뒤집어씌우고, 이로 인해 피해자가 속출하는
'내가 잘살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이 불행해져도 된다' 라는 황금만능주의 및 이기주의적 성질이 다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문제점은 어떻게 개선되어야 할까요?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3 댓글
마드리갈
2013-05-10 18:23:26
상거래의 공정성 및 투명성의 확보가 가장 큰 관건이라고 생각해요.
즉 기업간, 그룹과 계열사 및 외부 협력사간, 프랜차이즈 본부와 개별가맹점간 거래를 특단의 사정이 없다면 투명하게 만들어야 해요. 회계감사제도의 강화 등의 방법으로 그것을 구현할 수 있어야 하고, 불투명한 거래, 위법 또는 부당성이 있는 거래에 대해서는 더 큰 비용을 지불하게 하는 억지력이 있어야 해요.
그렇게 해서 법을 지키는 것이 최선의 이익창출방향임을 인식시켜야겠죠.
쉽지는 않지만, 미국의 독점금지법과 같은 사례연구가 필요해요.
하네카와츠바사
2013-05-10 18:56:47
장기적으로 본다면 기업 문화와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해야 하겠지만...
단기적으로 본다면 먼저 이런 갑의 횡포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을 바탕으로 한 제도적 방지책이 있어야겠죠. 위에서 마드리갈님이 얘기하신 투명성의 여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갑의 횡포는 기업의 단위에서도 일어나지만 갑에 속한 개인의 단위에서도 일어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간단한 문제는 아니겠지만요.
처진방망이
2013-05-10 21:17:14
공정성과 투명성이 실마리네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