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국적 항공사 알리탈리아 항공의 1961년 더글러스 사의 여객기 DC-8을 도입한 프로모션 영상입니다.
DC-8-40시리즈는 영국의 롤스로이스 터보팬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DC-8 시리즈 중 최초로 터보팬 엔진을 채택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알리탈리아 항공은 교황이 해외 순방 시 이탈리아 발 해당 국가 간의 항공편을 운행하는 항공사로 유명하며,
한국에는 2014년 8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시 전세편으로 모습을 보인 후 2015년 상반기에 인천-로마 정기 취항이 확정되었습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단시간의 게시물 연속등록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
2024-09-06 | 170 | |
공지 |
[사정변경] 보안서버 도입은 일단 보류합니다 |
2024-03-28 | 174 | |
공지 |
타 커뮤니티 언급에 대한 규제안내 |
2024-03-05 | 200 | |
공지 |
2023년 국내외 주요 사건을 돌아볼까요? 작성중10 |
2023-12-30 | 362 | |
공지 |
코로나19 관련사항 요약안내612 |
2020-02-20 | 3865 | |
공지 |
설문조사를 추가하는 방법 해설2
|
2018-07-02 | 1003 | |
공지 |
각종 공지 및 가입안내사항 (2016년 10월 갱신)2 |
2013-08-14 | 5975 | |
공지 |
문체, 어휘 등에 관한 권장사항 |
2013-07-08 | 6598 | |
공지 |
오류보고 접수창구107 |
2013-02-25 | 12092 | |
1898 |
어제는 예비군 교육을 갔다 왔지요.2 |
2015-03-12 | 126 | |
1897 |
보잉 777 프로모션 영상2 |
2015-03-11 | 155 | |
1896 |
원산지 위조로 외화벌이에 나선 북한10 |
2015-03-10 | 206 | |
1895 |
[죠죠의 기묘한 모험] 33화 간단한 감상평4 |
2015-03-09 | 282 | |
1894 |
쌍둥이 관련 이야기9 |
2015-03-08 | 320 | |
1893 |
1960년 델타항공 프로모션 영상2 |
2015-03-07 | 188 | |
1892 |
1970년대 한국의 농촌 생활3 |
2015-03-07 | 137 | |
1891 |
1961년 알리탈리아 항공 프로모션 영상2 |
2015-03-07 | 174 | |
1890 |
나이를 먹다 보니 신기해지는 게 있습니다.4 |
2015-03-06 | 134 | |
1889 |
세상에서 제일 위대한 그 이름, 자타(自他) (??)13 |
2015-03-05 | 304 | |
1888 |
21세기에 드리워진 금주법의 그림자, 김영란법9 |
2015-03-04 | 266 | |
1887 |
[철도이야기] 일본의 진정한 불사신 전동차2 |
2015-03-03 | 201 | |
1886 |
디톡스라는 이름의 독6 |
2015-03-02 | 267 | |
1885 |
오랜만입니다.4 |
2015-03-01 | 131 | |
1884 |
2월도 지나가는군요.2 |
2015-02-28 | 111 | |
1883 |
아버지께서 병원에 입원하셨습니다.9 |
2015-02-27 | 149 | |
1882 |
티코스터를 만들었습니다.7 |
2015-02-26 | 147 | |
1881 |
포럼 개설 2주년을 맞이하여12 |
2015-02-25 | 217 | |
1880 |
회색의 남자들에게 시간을 뺏긴 것 같군요.3 |
2015-02-25 | 156 | |
1879 |
약 7개월간의 그림공부를 돌아보며5 |
2015-02-24 | 130 |
2 댓글
마드리갈
2015-03-08 19:07:17
저 시대의 알리탈리아항공의 기체도색은 정말 다르네요.
하긴 50여년 전의 도색을 계속 고집하는 것도 이상하지만, 기체 전체를 흰색으로 도색하고 동체의 녹색줄과 수직미익의 녹색 및 적색의 로고가 이어진 오늘날의 것에 익숙해져 있는 저로서는 상당히 신기하게 보이고 있어요.
그리고 저 영상에 나온 비발디의 협주곡을 연주한 악단은 이탈리아의 명문 실내악단인 이 무지치(I Musici)예요. 1951년에 이탈리아 로마에서 결성된, 지휘자 없이 운영되고 있고 바로크 음악을 전문으로 연주해요. 사계 이외에도 조화의 영감 등 비발디가 남긴 협주곡의 해석에 절대적인 권위를 갖고 있어요.
SiteOwner
2015-03-14 22:35:31
확실히 저 도색은 요즘의 것과는 판이하게 달라서 이채롭게 보입니다.
런던에서 로마로 갈 때 알리탈리아항공을 이용해 보았습니다만, 딱히 감흥은 없었습니다. 뛰어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눈에 띌 정도로 나쁘지도 않고, 확실한 것은 알리탈리아항공을 고집해야 할 필요까지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DC-8-40은 총판매량이 32대로, DC-8의 명성에 비하면 그리 신통치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롤스로이스 콘웨이 터보팬 엔진을 기피하는 경향도 있었고, 게다가 미국에는 더욱 뛰어난 프랫&휘트니 JT3D 터보팬 엔진이 있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