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개인의 의견을 담고있으며 일부 오류가 있을수 있다는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번에 리뷰할 비주얼노블은 일본의 ALICE IN DISSONANCE에서 제작한 fault milestone시리즈의 첫작인 fault milestone one입니다. 일단 메인화면. 이걸 보고 밝은 이야기구나..라고 생각하신다면 확실히 착각입니다. 그렇게 밝진 않지만 그렇다고 심하게 어두운건 아니에요!
스팀의 제품 소개에는 키네틱노블이라고 하지만 선택지가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큰 스토리에는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아주 작은 스토리지만 유저가 손댈 구석이 있으니까요. 그리고 장르는 SF지만 제가 생각하는 SF는 아니에요. 스타트렉이라던지. 제가 보기에는 판타지장르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마법도 나오고 말이죠. 그러나 어찌보면 SF가 맞을지도?
전체적 평가를 내려보자면(10점 만점)
일러스트 :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Sakura시리즈의 inma보다는요. 8점.
스토리 : 좋습니다. 7점. 그러나 후속작을 플레이해야지 스토리 이해가 더 편한편. 그렇게 가벼운 이야기는 아닙니다.
분량 : 적절한 분량. 적절하게 8점드립니다.
OST : 직접 들어보시면 좋겠군요. 9점.
일단 에로한걸 원하시는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그런거 안나오거든요. 스토리를 중시하시는분에게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흔히 비교대상으로 사용하는 Sakura시리즈에 비하면 단순한 모에, 수위만 중시한게 아니라 스토리에 더 비중을 두는 형태라고 생각해요.
백합분이 부족하다는건 단점이죠.
http://store.steampowered.com/app/286260/
fault milestone one. 스팀에서 판매중입니다!
애니는 잘 몰라요! 헤이트 시리즈, 네코파라,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등등 좋아해요!
3 댓글
마드리갈
2017-08-24 22:47:48
스크린샷과 설명만으로 대체 어떤 내용인지 짐작도 가질 않네요.
밝지는 않지만 심하게 어둡지도 않다는 데에서 뭐랄까, 애매하네요. 그래서 더더욱 알기 힘들지도...
마법이 나오는데 SF라...대체 SF를 어떻게 정의하면 그렇게 될까요. F가 Fiction의 F가 아니라 Fantasy의 F인 거라면 성립될 여지는 있겠지만요.
음악은 좋은가 보네요. 대표적으로 한 곡 소개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Exocet
2017-08-25 16:28:01
마법과 과학이 둘다 나오는건 두 배경의 차이에서 비롯된거에요.
두 주인공의 출신지는 "마나"가 풍부해서 마법으로 뭐든지 해결가능한 상황이였지만 두 주인공이 워프한곳은 "마나"가 부족해 마법 대신 과학이 발달했죠.
이따가 소개하겠습니다.
SiteOwner
2017-10-07 23:41:17
들판 위 하늘에 피어나는 뭉게구름, 흔하더라도 결코 질리지 않습니다. 저런 풍경은 치유됩니다.
기술이 고도로 발달하면 마법같이 된다죠. 그렇게 이해해야겠습니다.
역시 누군가가 다른 인물의 뒤에서 칼을 빼어들어 겨누는 건 밝아 보이는 상황은 아니겠지만...
미세하지만 선택지가 있으니 완전히 키네틱노블이라고 보기는 힘든 것이군요. 그 점이 조금 미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