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주제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잉을 비롯한 미국제 여객기뿐만 아니라 호커, 드 하빌랜드 등의 영국제 여객기 최다 운용사로도 유명했던 영국항공의 1966년 광고입니다.
당시 냉전 체제 및 항속거리의 한계로 인하여 런던-프랑크푸르트-뉴델리-방콕-홍콩을 경유하여 도쿄에 도착하는 남회항로 루트가 돋보입니다.
이후 남회항로 루트는 기술의 진보가 뒷받침된 여객기의 항속거리 향상으로 점차 사라졌습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4 댓글
TheRomangOrc
2015-02-17 23:23:46
기술의 발전이 역시 참 많은 편의와 해택을 주었겠죠.
나오는 음악 자체가 무첫 멋들어지고 좋네요. 무슨 음악이 쓰였으려나요?
하루유키
2015-02-17 23:45:23
전 비행기를 몇번 타본적 없지만(그마저도 전부 서울-제주도 국내선) 비행기라는 탈것이 지상 운송 수단에 비해 갖는 가장 확고한 이점, '구름이 손에 잡힐것같고 창문을 열면 푸른 하늘이 세들어올 것같은' 비행기 특유의 낭만과 이미지는 무척이나 좋아해요. 소개해주신 광고는 지금 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어떤 느낌인지 반도 전달되진 않지만, 그래도 반세기전 사람들이 저 광고를 보며 비행기에 대해 느꼈을 감정이 전해지는 것 같아요.
SiteOwner
2015-02-22 01:07:00
희귀한 영상, 잘 봤습니다.
여기에 등장하는 여객기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전반부에 나오는 것은 영국의 빅커스 VC10, 후반부에 나오는 것은 미국의 보잉 707입니다. 영국항공의 전신이 되는 영국해외항공에서 두 기체 모두에, 영국의 롤스로이스에서 생산한 콘웨이 터보팬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707의 경우 엔진 배기구 형상이 특이한데, 당시 소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런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아시아를 표기할 때, 요즘은 사용이 꺼려지는 용어인 Orient를 사용했다는 것도 특기할만한 점입니다. 하부 무도장, 요즘의 것에 비하면 전반적으로 길고 가는 엔진의 겉모습 등과 함께 시대상이 느껴지는 요소가 이렇게 나오고 있습니다.
마드리갈
2015-02-24 22:51:53
제트추진 여객기로 세계여행...
지금도 이것은 기회가 많지 않은 고가의 특별한 경험이지만, 태동기에는 더욱 그랬을 거예요. 등장하는 여객기인 VC10, 707 모두 지금의 기준으로 봐서는 좌석수가 상당히 적다 보니 항공운임 자체가 상당히 비쌌을 거구요.
그리고 국가에 따라서는 해외여행 자유화가 상당히 늦게 이루어진 경우도 있었다 보니 재력이 충분하다고 해서 자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었어요. 게다가 공산권 국가들은 영공개방에 아주 배타적이고, 특히 소련의 경우는 대한항공 여객기 강제착륙 및 격추같은 만행까지 저질렀으니 정말 위험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