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Skip to content
오리지널 창작물 또는 전재허가를 받은 기존의 작품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오리지널] 캐릭터 메이킹 제작 순서

TheRomangOrc, 2013-12-03 19:42:53

조회 수
943

친한 친구가 캐릭터 하나 새로 만들고 싶다고 해서 컨셉을 제공해줬어요.

주문은


- 귀여운 여자아이

- 아가씨 느낌

- 나서서 함께 적극적으로 싸워주는 사람


정도였습니다.


처음엔 버프를 잔뜩 주는 타입으로 생각했었는대 앞에 나서서 적극적으로 싸우는 여성상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돌격형의 기사 타입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나온 초안.







사본 -제목없음2.png


아가씨 스러운 하늘하늘한 드레스에

큼직한 갑옷을 둘러매고 커다란 랜스를 양산마냥 들고 다니는 나긋나긋한 아가씨.


괴랄한 언밸런스함을 특징으로 잡아서 화사한 타입의 아가씨가 커다란 돌격창을 꼬나잡고 때려박는 이미지를 떠올렸습니다.


일단 랜스는 마음에 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기본 컨샙은 일단 통과.



그리고 그 친구가 이걸 받아들여서 고안한 캐릭터 디자인이



사본 -이스필.png

요겁니다.


랜스가 드릴로 변하고 드레스 위에 갑옷을 입은게 아니라 드레스랑 갑옷을 적당히 반반씩 입은게 되었어요.

그리고 디자인 포인트로 장미가 들어갔네요.


최초 컨셉이었떤 괴랄한 언밸런스함은 유지가 되서 마음에 듭니다.


제가 제안했던 이미지는 갑옷과 창과 사람이 하나되어 일체화해 달려가 냅다 들이박는 인간 볼트였거든요.

하늘하늘한 아가씨가 몸뚱이만한 돌격창을 꼬나잡고 뒤도 안돌아보고 과격하다 못해 무식하게 때려박는 그 언벨런스함이 좋았어요.


애초에 아가씨가 랜스를 말도 안 탄채로 들고 뛰어다닌다는게 말이 안되니까 이왕 이렇게 된 바 막나가기로 했습니다.







Espill.PNG

색지정 상태.


전 파란색과 하얀색 노란색 비율 4:4:2가 좋다고 생각했지만 파란색이 메인 컬러인 캐릭터가 있다고 저 색배정이 되었더군요.

개인적으론 장미꽃도 분홍색이 좋았을것 같아서 좀 아쉽네요.








Espill3.PNG


어느정도 컬러링이 들어간 상태.


이상태에서 제가 바톤을 넘겨받아 디자인을 좀 더 잡아달란 부탁을 받았습니다.

뭐 제작 단계에서 제가 컨셉을 제공하기도 했고 좀 고치고 싶었던 부분도 있던지라 흔쾌히 승락.

그래서 좀 그려보기 시작했어요.






사본 -제목없음3.png


우선 헤어스타일을 좀 더 정돈시키고 갑옷안의 옷을 그려봤습니다.

동글동글한 느낌으로 건강한 이미지를 생각하면서 그려봤어요.


되도록이면 원안의 느낌을 살리려고 눈매도 그대로 따왔는대 귀엽게 잘 나온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사본 -제목없음4.png


그 위에 갑옷을 덧대어 리파인한 상태.


세부 디테일을 좀 바꾸고 어깨 갑주를 플레이트를 세장 겹쳐 늘어놓은 형태로 바꿨어요.

이유는 창을 양손으로 고정시키고 돌진하는 특성상 갑옷과 창이 일체화되는 형태를 고려했기 때문.


원안의 드레스와 갑옷이 섞인 언벨런스함은 마음에 들어서 그대로 살렸습니다.







사본 -제목없음5.png


창의 디자인을 리파인한 그림.


창은 드릴의 형태에서 드라이버로 바꿨습니다.

십자 드라이버요.


그쪽이 좀 더 랜스같이 생기고 관통력도 있어보이는지라 지금의 형태로 바꿔봤어요.

창 디자인은 마음에 듭니다.

다만 이렇게 그리고 보니까 하체가 좀 안맞는것 같아서 하반신의 디자인을 다시 처음부터 만들기로 했어요.







20131203_175435.jpg


그래서 치마를 좀 더 풍성하게 바꾸고 하반식의 각반을 뾰족하고 샤프한 디자인으로 바꿔본 형태.

디자인 포인트가 장미이니까 다리부분 갑주는 장미의 가시를 연상시키는 뾰족한 디자인으로 바꿔봤습니다.

확실히 치마가 풍성해지니까 느낌이 좀 사는것 같아서 마음에 들어요.


어깨 갑주에 들어갈 무늬나 마크도 있어야 할탠대 생각 좀 해봐야겠네요.


일단은 이상태 까지입니다.

나머지는 차차 더 그려봐야겠어요.

TheRomangOrc

bow

1 댓글

마드리갈

2013-12-04 13:55:29

캐릭터 일러스트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의 과정은 골조를 만들고 그것을 바탕으로 외벽을 완성해 가는 건축과 참 많이 닮았어요. 저렇게 구조화를 하니까 아름답고 충실한 작품이 만들어지는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들고 있어요.

화려한 의상이 무거운 창과 역설적으로 잘 어울려요. 보통 화려한 의상은 전투를 위한 의복이 아닐 뿐더러, 무거운 창은 주스트, 즉 마상창시합에나 쓰는 것이니 현실성과는 거리가 먼데, 이 둘을 조합하니 엄청난 속도로 돌진하는 모습이 보다 더욱 선명하게 부각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역설적인 선택으로 만들어지는 효과의 극대화가 기대되고 있어요.

목록

Page 105 / 127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채색이야기] 면채색을 배워보자

| 공지사항 6
  • file
연못도마뱀 2014-11-11 7198
공지

오리지널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안내

| 공지사항
SiteOwner 2013-09-02 2305
공지

아트홀 최소준수사항

| 공지사항
  • file
마드리갈 2013-02-25 4610
452

베키와 하루를 트레이싱!

| 스틸이미지 7
  • file
HNRY 2013-12-19 1909
451

Veki The 斬ing Bunny #.22 - 겜블러 베키

| 스틸이미지 2
  • file
TheRomangOrc 2013-12-19 583
450

데하카님의 국기와 국장을 어레인지 해 보았습니다.

| 스틸이미지 3
  • file
HNRY 2013-12-19 1457
449

[오리지널] 엠블럼 디자인들

| 스틸이미지 3
  • file
TheRomangOrc 2013-12-18 1014
448

국기 도안 제작중

| 스틸이미지 3
  • file
HNRY 2013-12-18 2217
447

[오리지널] 겜블러 베키

| 스틸이미지 3
  • file
TheRomangOrc 2013-12-17 517
446

4대 기관 메인 엠블럼

| 스틸이미지 3
  • file
TheRomangOrc 2013-12-17 416
445

[오리지널] -고치-

| 스틸이미지 1
  • file
TheRomangOrc 2013-12-14 210
444

종이인형 베키 - 제작중

| 미분류 4
  • file
여우씨 2013-12-13 807
443

[전재] 일상에 다른 작품을 더하면?

| 영상 2
대왕고래 2013-12-12 369
442

예전에 카페에서 찍었던 제 사진

| 스틸이미지 2
  • file
TheRomangOrc 2013-12-11 457
441

[오리지널] 다이아 그린 과정

| 스틸이미지 2
  • file
TheRomangOrc 2013-12-10 1453
440

[전재] 동영상 다수 포함) Heavy Saurios

| 스틸이미지 2
  • file
TheRomangOrc 2013-12-10 1213
439

약식 병과장 일부

| 스틸이미지 3
HNRY 2013-12-09 702
438

페이퍼 크래프트 붐!

| 미분류 2
  • file
여우씨 2013-12-06 2330
437

간만에 그려 본 자캐 - 채색도 함께

| 스틸이미지 3
  • file
데하카 2013-12-06 605
436

손가는 대로 그린 그림(?)

| 스틸이미지 3
  • file
데하카 2013-12-05 296
435

오랜만에 그리는 캐릭터

| 스틸이미지 5
  • file
안샤르베인 2013-12-05 473
434

[오리지널] 이스필 디자인 수정판

| 스틸이미지 1
  • file
TheRomangOrc 2013-12-04 339
433

[오리지널] 캐릭터 메이킹 제작 순서

| 스틸이미지 1
  • file
TheRomangOrc 2013-12-03 943

Polyphonic World Forum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