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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플러스와 드라마

마키, 2021-12-23 14:15:20

조회 수
158

* 이하 언급되는 작품의 핵심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근 스타워즈 드라마 "만달로리안The Mandalorian"을 보고싶어서 디즈니 플러스 월간 구독을 시작했네요.

해서 스타워즈로는 드라마 만달로리안, 마블로는 애니메이션 "왓 이프WHAT IF...?", 드라마 "로키LOKI"를 보기 시작했습니다.



왓 이프...?는 제목 그대로 "만약에 이랬다면?" 이라는 가정하에 우주적 존재인 와처 "우아투Uatu"의 시선으로 사소한 가능성 하나가 메인 유니버스(영화 본편, 통칭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얼마나 달라지는지를 보여주는 이야기입니다.


가령 제1화 "만약 캡틴 카터가 퍼스트 어벤저 였다면?What If… Captain Carter Were the First Avenger?" 에서는 영화 "퍼스트 어벤져Captain America: The First Avenger"에서 브루클린의 병약한 약골 스티브 로저스가 수퍼 솔저 혈청을 맞는 장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원래의 시간선에서 페기 카터는 수퍼 솔저 시술을?위에서 관람하게 되는데 여기서는 스티브의 앞에서 보게 되고, 이 순간 멀티버스가 분기하게 되죠.


하이드라 스파이의 공작으로 아수라장이 된 실험실. 달리 선택지도 없는 상황에서 페기 카터가 기꺼이 수퍼 솔저 혈청을 맞고 일명 "캡틴 카터"가 되어 하워드 스타크, 스타크가 만들어준 강화복 히드라 스톰퍼를 조종하게 된 스티브 로저스, 그리고 원래의 역사와 분기되어 하이드라의 암살자가 되는 일이 없어진 버키 반즈가 한 팀이 되어 하이드라의 음모를 저지한다는 내용으로 전개됩니다.



로키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Avengers: End Game"에서 타노스를 막기위해 과거로 되돌아가 인피니티 스톤을 회수하는 작전이 전개되던 도중. 2012년, 즉 "어벤져스Marvel's The Avengers"의 시간선에서 이야기가 시작합니다. 어벤져스가 과거의 시간선으로 돌아가 테서랙트(스페이스 스톤)를 회수하려는 상황에서 잠깐의 어긋남으로 인해 하필 테서랙트가 뉴욕 전투의 주모자 혐의로 구금되던 로키의 앞으로 굴러나오게 되고 이를 로키가 회수해 잽싸게 도망쳐버리죠.


영화는 로키가 도망쳐버리는 시점에서 다른 방법을 찾기위해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지만, 드라마는 이 시점에서 분기된 2012년의 로키의 시선에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시간 변동 관리국(Time Variance Authority Office, TVA)에 붙잡힌 로키는 자신의 마법도, 아스가르드 왕족으로서의 힘도, 심지어 인피니티 스톤조차도 무효화되어 돌덩어리가 되어 굴러다니는 TVA의 막강한 힘을 보고는 순순히 그들이 원하는대로 따라주게 된다는 이야기.


2012년의 로키는 당연히 모르는 2012년(=어벤져스) 이후의 미래의 시간선, 토르 시리즈에서의 부모님의 모습과 마지막 엔드 게임에서의 자신의 최후를 보고 "고작 이런게 내 '영광스러운 목적'이었나?"고 스스로를 조소하는 로키의 모습이 압권.?



스타워즈 드라마 만달로리안은 영화 제다이의 역습으로부터 5년 후, 은하제국이 붕괴한 이후의 시대에서 만달로리안 전사의 긍지와 규율에 따라 행동하는 무명의 만달로어인 현상금 사냥꾼을 주인공으로 한 스페이스 웨스턴 드라마입니다. 현상금 사냥꾼 의뢰를 수행하며 만달로리안의 유산인 베스카 주괴를 수집하고 있는 그는 의뢰 대상인 제다이 마스터 요다와 같은 종족(종족 자체는 여전히 불명)인 아기를 만나게 되며 1화가 끝이 나죠.




세 작품 모두 전체적으로 무척이나 재밌는 작품이었네요.


본래의 시간선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오마주하는 대사들이나, 만약에? 라는 가능성 하나로 본편과 정 반대의 상황이 진행되는 왓 이프, 어벤저스에선 단순한 고위 간부 악당에 불과했던 로키를 매력적인 주인공으로 재탄생시킨 로키, 쿨하고 시크하면서도 인정있는, 그야말로 남자의 로망을 그린듯한 만달로어인 주인공의 모습을 그리는 만달로리안까지.?


저는 어쩌면 드라마를 싫어하는게 아니라 그냥 취향에 맞는 드라마를 여태껏 못찾았었던 걸지도 몰랐다는 사실을 깨달았네요.

마키
東京タワーコレクターズ
ありったけの東京タワーグッズを集めるだけの変人。

4 댓글

마드리갈

2021-12-23 15:01:38

우선, 운영진 권한으로 게시물 등록순서를 편집해 두었음을 알려드려요.

제가 쓰고 있던 글의 임시저장 문제로 게시물 정렬순서와 시간순 등록순서가 일치하지 않았음을 바로잡은 것이고 마키님의 글의 내용에 대해서는 어떠한 개변도 가해지지 않았음을 알려드려요.


소개해 주신 세 작품 모두 흥미롭네요. 그리고 기존작 팬덤에서 충분히 나올만한 갈증을 해결해줄 만한 적재적소의 솔루션이 나와줬다는 게 참으로 바람직해요. 이런 신선한 시도가 선순환을 만들어 내겠죠. 특히, 제가 좋아하는 창작물 캐릭터들은 대체로 마이너하거나 스토리라인의 중심에 서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그런 드라마들의 존재 자체가 매우 고맙게 느껴지고 있어요.

말씀하신 것처럼 마키님께서는 취향에 맞는 드라마를 여태껏 못 찾았다가 이제 찾으신 거라고.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마키

2021-12-23 21:42:01

말씀하신대로 "만약 울트론이 이겼다면?" "만약 슈퍼솔저가 다른 사람이었다면?" 같은, 영화를 보면서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봤을 가능성이 실제로 벌어진 이야기다보니 재밌었네요. 일단 타임라인 상으로는 드라마 로키 이후의 이야기이긴 합니다만, 어차피 옴니버스다보니 상관없이 보고있네요.


본래의 시간선의 로키는 출생의 비밀에 대한 열등감, 가족에 대한 애증으로 뭉쳐있다가 토르 시리즈에서 그것들을 하나하나 해소해가고, 마지막에 이르러서야 자신의 모든 것을 인정하고 당당한 최후를 맞이하였죠. 그리고 엔드게임에서의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아쉬워한 팬들의 갈증을 해소하듯 비록 메인 유니버스와는 별개의 인물이지만 우리가 아는 그 로키의 시선에서 진행되는 이야기기도 하구요.


가면라이더 정도나 그나마 봤다고 할만한 드라마 인생에 드디어 당당하게 봤다고 할 수 있는 작품들이 생긴게 올해의 성장이네요.

SiteOwner

2021-12-29 19:55:01

요즘 다양한 방송플랫폼 덕분에 다양한 시도가 많이 생기는 게 역시 좋습니다.

게다가 VOD 플랫폼도 소개해 주신 디즈니 플러스라든지,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파라비(Paravi), 훌루(Hulu) 등으로 경쟁체제이다 보니 각자 확보한 시청자들을 상대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여준다는 것이 참 좋습니다.


언급해 주신 드라마 3편에서 보여주는 if 시나리오는 이렇게 대략의 줄거리만 접해도 흥미가 솟아오릅니다.

특히 스타워즈 만달로리안에 흥미가 갑니다. 서부영화를 좋아하는데다 또한 우주가 배경으로 설정된 스페이스 웨스턴 또한 역시 관심영역이다 보니...


요즘 많이 쓰이는 말인 메타버스(Metaverse)가 이렇게 영상물에서도 구현되는 것인가 싶습니다. 다음(Meta)의 우주(Universe), 특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달라진 그 다음 우주를 보여주는...

마키

2022-01-06 23:32:21

구독 서비스는 유튜브 프리미엄만 정기구독중이긴 한데, 디즈니 플러스는 아직 정기구독을 할지 고민중이네요.


셋 모두 관련 작품을 모르고 봐도 그럭저럭 재밌긴 하더라구요. 사실 소개한 작품 외에도 보유한 IP의 양과 질로는 세계 최고 수준인 디즈니다 보니 다른 컨텐츠도 풍부하게 잘 갖춰저 있네요. 아직 서비스 초반이라서 그런지 이것저것 논란이 있긴 하지만 여기서는 다루지 않기로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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