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창작물 또는 전재허가를 받은 기존의 작품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농업은 모든 산업의 기초입니다. 农业是所有产业的基础。La agricultura es la base de todas las industrias.
Agriculture is the foundation of all industries. L'agriculture est le fondement de toutes les industries.
목록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채색이야기] 면채색을 배워보자| 공지사항 6
|
2014-11-11 | 8308 | |
공지 |
오리지널 프로젝트 추진에 대한 안내| 공지사항 |
2013-09-02 | 2405 | |
공지 |
아트홀 최소준수사항| 공지사항
|
2013-02-25 | 4810 | |
59 |
에어버스 A300(수정본) 입니다.| 스틸이미지 2 |
2013-04-22 | 352 | |
58 |
[전재] 막무가내로 업로딩하는 귀욤귀요미들!!| 스틸이미지 7
|
2013-04-21 | 542 | |
57 |
옛날에 그려본 F-22입니다.| 스틸이미지 10
|
2013-04-21 | 425 | |
56 |
전....| 스틸이미지 8
|
2013-04-20 | 173 | |
55 |
책 표지 일러스트| 스틸이미지 3
|
2013-04-17 | 769 | |
54 |
Boeing 747 입니다.| 스틸이미지 4 |
2013-04-15 | 319 | |
53 |
[전재] Ca~~~~~~~~~~~~t!!!!!!| 스틸이미지 8
|
2013-04-13 | 160 | |
52 |
TRilliFE(트릴라이프) 001화| 스틸이미지 7
|
2013-04-10 | 344 | |
51 |
[전재] 고양이 나무| 스틸이미지 4
|
2013-04-10 | 290 | |
50 |
[전재] 긔욤긔욤 긔요미!!| 스틸이미지 7
|
2013-04-10 | 1084 | |
49 |
[전재] 역대 아키하바라 비어 페어 캐릭터 모음[ZUN]| 스틸이미지 2 |
2013-04-08 | 815 | |
48 |
[오리지널] 그림판 - 삼풍백화점 (+원래 모습 추가)| 스틸이미지 7
|
2013-04-07 | 3538 | |
47 |
[오리지널] 그림판 - WTC (before 2001)| 스틸이미지 4
|
2013-04-07 | 387 | |
46 |
대우버스 FX 입니다.| 스틸이미지 2 |
2013-04-06 | 581 | |
45 |
그림 공부중(3)| 스틸이미지 6
|
2013-04-06 | 157 | |
44 |
[전재] 힘쎄고 강한 장미칼| 스틸이미지 4
|
2013-04-06 | 1359 | |
43 |
[전재] 모 인터넷 쇼핑몰의 상품 소개| 스틸이미지 4 |
2013-04-06 | 373 | |
42 |
봄이라는 건 어느새 다가오는 건가 봅니다.| 스틸이미지 2
|
2013-04-05 | 258 | |
41 |
학교에 벚꽃이 폈습니다.| 스틸이미지 3
|
2013-04-05 | 440 | |
40 |
Boeing 737 입니다.| 스틸이미지 3 |
2013-04-03 | 250 |
3 댓글
마드리갈
2013-04-03 16:46:39
737은 날개 아래공간이 너무 좁아서 저기에 엔진을 탑재해도 괜찮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역시 저규격 활주로에 착륙하려면 봄바르디어 C시리즈같이 저익기라도 각도가 높거나, 727이나 봄바르디어 CRJ처럼 뒤에 엔진이 가거나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님 드 하빌랜드 코멧처럼 익근에 엔진을 수납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문제는 상업용 고바이패스 터보팬 엔진을 넣기가 아주 어렵다는 데에 있어요.
대왕고래
2013-04-03 21:14:28
엄청 많이 들었어요, 저 이름. 전 비행기에 대해서는 전혀 모르는데도!!
SiteOwner
2020-08-02 15:15:54
저도 초기의 737 엔진나셀 디자인을 좋아합니다.
날개 하부공간이 좁다 보니 궁여지책으로 고안된 구조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그게 또 묘한 매력입니다.
루프트한자에서 운용되었던 737-100의 옆모습을 소개합니다(외부링크).
보잉 737의 요즘을 생각하면 참으로 착잡하기 그지없습니다.
최신기종인 737 MAX는 생산된 모든 기체가 운항정지되었고, 항공사에 인도되어야 할 기체는 장기보존중인데 이것도 부식이 진행되고 있어서 소프트웨어의 결함을 치유했다 하더라도 이번에는 하드웨어의 보수문제가 새로 생겨 있습니다. 이게 어떻게 해결될지는 아직도 답이 없고...완벽한 악순환입니다.